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분석

카카오뱅크 주가 필수분석

by 3시간 30분 전 2023. 9. 11.

카카오뱅크 주가 기업 개요

카카오뱅크는 은행법의 규정에 따라 은행업을 승인받아 모바일 앱을 활용한 금융 사업을 개시하였습니다.

이후, 100%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며, IT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금융 산업을 혁신해 나가고 있다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 금융뿐만 아니라 비금융 분야에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기업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를 살펴봅시다.

투자에선 현재 가치보단 미래 가치를 예측하고 먼저 행동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현재 기업의 상황과 지표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업명 카카오뱅크
영문 이름 kakaobank
종목 코드 323410
시장 구분 유가증권 상장
상장 날짜 2021-08-06
자본 금액 2,383,835,685
결산 날짜 12 월
업종 은행 및 저축기관

카카오뱅크 주가 수입원

은행 및 금융서비스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가치 분석
총 상장주식 수 476,767,137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26
EPS 678
BPS 12343
PER 36.81
업종 PER 4.19
PBR 2.02

카카오뱅크 주가 분석 현재 시세 및 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21000원에서 30000원 사이를 오가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 30500
52주 최저가 15800
외국인 지분율 15.34%
1년 기준 수익률 -0.2%
거래량 665751
거래 대금 167억원

카카오뱅크 주가 주요 주주로는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국민연금공단, 자사주가 있습니다.

단기 투자로만 본다면 대주주 및 정보는 중요해보이지 않겠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볼때, 기초 정보는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최근 뉴스 헤드라인

카카오뱅크 자본적정성 높아 고성장 기대
카카오뱅크 전용 신용카드 나온다
카카오뱅크, 하반기 파킹통장 금리 낮아진다

카카오뱅크 주가 비롯, 투자 시장은 변동이 크니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고 분석 정보 확보가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의 모바일 뱅킹과는 다른 사용자 경험과 고객 중심의 상품을 제공하며 빠르게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있다 합니다. 이는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지 않아 고정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모바일 플랫폼과 상품 개발에 투자하여 고객 이익을 개선할 수 있는 구조상의 장점으로 작용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국내 금융산업은 자금을 효과적으로 할당하여 실물 경제의 성장을 지원하며 성장해 왔으며, 은행업은 시중 은행 민영화와 자율화 정책 등의 질적 구조 변화를 거쳐 독자적인 산업으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기술 주도의 금융 시장 혁신과 고객 이익 증대를 전략적 목표로 삼아, 비대면 채널을 주요 영업망으로 운영하는 무점포 형태의 디지털 은행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투자사는 카카오뱅크에 대해 중립과 매수의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하나는 목표가를 33000으로 잡고 있으며, DB금융은 마찬가지로 33000으로 매수를 투자의견으로 두고 잇습니다.

전체적인 목표주가는 30417로 두고 있다 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정리

카카오뱅크는 100% 모바일 중심의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의 상품 및 혜택, IT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을 기반으로 소비자 이익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금융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주로 뱅킹 비즈니스와 플랫폼 비즈니스 두 부문으로 나뉩니다.

뱅킹 비즈니스에서는 기본 여수신 상품을 포함한 은행 업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플랫폼 비즈니스에서는 금융뿐만 아니라 비금융 업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고객들에게 금융 및 생활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고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기존 금융권과 차별화된 방향을 모색하며 금융 생태계의 발전을 주도한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관심 있다면, 이런 건 어때요?